임지은 교수소개

임지은 교수님

ljy.png 전   화 : 051) 990-2115
연구실 : 4강의동 비전관 4107호
이메일 : peakjieun@hanmail.net





학력 2001. 3 ~ 2005. 2 고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졸업
2005. 3 ~ 2007. 2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과 졸업 (광고홍보학 석사)
2010. 9 ~ 2013. 2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과 박사 수료
교육 활동 고신대학교 (2014 ~ ) [매체기획론], [광고조사론], [인터렉티브미디어], [광고조사의 실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중앙대학교 (2016) [디지털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
세명대학교 (2013 ~ 2016) [광고조사방법론], [현대사회와 광고]
실무경력 2008. 2 ~`10. 4 DNI 컨설팅 (CRM 컨설팅 팀 과장)
2016. 6 ~ 현재 Research A (컨설팅 파트 과장)
연구 활동 - 학술 논문
최은영·황장선·임지은 (2011). 희소성 메시지의 광고 효과: 한정판과 시간압박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89, 177-204.
황장선·임지은 (2013). 기업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SNS: 한-미간 주요 기업 페이스북 팬 페이지의 내용분석. 광고학연구, 24(4), 143-178.
임지은·황장선 (2014). 기업 페이스북 팬 페이지 포스팅의 메시지 전략 유형에 따른 효과. 한국심리학회: 소비자 광고, 15(1), 77-101.
임지은·최서윤 (2014). 기업 페이스북 팬 페이지의 지속적 사용의도. 한국광고홍보학보, 16(3), 156-180.
임지은·유은아 (2016). 광고 모델의 긍정·부정적 행동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사회 적 연결감과 자기 감시성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18(4), 206-238.
임지은·황장선 (2018). SNS를 활용한 기업의 CSR 커뮤니케이션: 국내 주요 기업의 페이스 북 팬 페이지 포스팅 및 소비자 반응에 대한 내용 분석. 한국광고홍보학보, 20(1), 87-125.
박정이·임지은·황장선 (2018). 유튜브 브랜드 채널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한국광고 홍보학보, 20(2), 97-153.

- 학술대회 발표
임지은·황장선 (2013). 기업 페이스북 포스팅의 메시지 전략 효과. 2013 광고학회추계학술 대회 발표
임지은·최서윤 (2014). 기업 페이스북 팬 페이지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대한 사용자 간 상호 작용성(User-to-User Interactivity)의 역할. 2014 한국광고홍보학회 봄철 정기학술대 회.
이진희·임지은 (2015). The Effects of Temporal Distance on Consumer Responses in Relation to Green Advertising: Focusing on Skepticism as a Moderator.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2015 Annual Conference.
임지은·황장선 (2016). SNS에 나타난 기업의 CSR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 내용분석. 2016 한국광고홍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 연구 과제
김효규·황장선·임지은·김규하 (2013). 스마트 미디어 광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고. 미래창조과학부: 방통융합미래전략체계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