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애 교수소개

김미애 교수님

kmy.png 전   화 : 051) 990-2111
연구실 : 4강의동 비전관 4109호
이메일 : butlove@kosin.ac.kr
학력 전남대학교, 문학사(신문방송학과)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 석사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 박사
교육경력 2000~현재 고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1996~1999 중앙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전남대학교 강사
대외활동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에이즈교육홍보분과위원회 위원
부산광역시 영상물 심의워원회 위원
영도구 제5대 의회 구의원(초대 비례대표)
영도구청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 위원
특강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주최“세계광고영화제 수상작시사회” 특강
부산지방기상청 특강:“준비된 미디어트레이닝”
부산시 방문간호사업(FMPT) 특강:“방문건강관리사업의 홍보전략”
부산대학교 실버아카데미 특강(상/하반기):“실버산업 홍보마케팅”
학회활동 한국광고학회 이사(현)
한국노년학회 이사(역임)
부경광고홍보학회 교육이사(역임)
연구활동 저역서)
한국언론 100년사(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
노인소비자 마케팅(시그마프레스)
광고와 설득커뮤니케이션(커뮤니케이션북스)

논문)
광고의 노년층 묘사에 관한 내용분석(박사학위논문)
마약류퇴치 광고캠페인의 효과에 대한 연구(석사학위논문)
광고 표적수용자로서의 노년층시장: 비판적 리뷰
광고가 노년층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는가
TV광고에 나타난 노년층의 역할과 이미지
지방자치단체 및 국회의원선거에 사용된 정치광고의 특성
도대체 누가 노년층소비자인가: 광고세분시장으로서의 노년층소비자 식별에 관한 문헌분석
영도지역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선거에 사용된 정치광고의 특성
노년층광고모델에 대한 광고실무자들의 지각
지방자치단체 및 국회의원선거에 사용된 정치광고의 특성
도대체 누가 노년층소비자인가?
노년층 광고모델에 대한 광고실무자들의 지각
광고 정보원으로서의 노년층에 대한 평가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 및 홍보방안
노령인구의 명칭이 그들에 대한 평가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
60세 이상 인구의 명칭에 대한 대학생의 평가적 태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04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
’05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
부산지역 옥외광고의 현황 및 발전방안
’06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
교내활동 글로벌문화융합대학 학장(현)
입학사정관(현)
진로취업지원센터 센터장(역임)
교육방송국(KSBS) 주간교수(역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