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원 교수소개

정해원 교수님

4116c57a5a8acafe7fce9426a98b5f1b_1590385206_6654.jpg 전   화 : 051) 990-2177
연구실 : 4강의동 비전관 4207호
이메일 : lamer21@kosin.ac.kr





학력 고려대학교 학사 (불어불문학)
국민대학교 석사 (콘텐츠디자인)
한양대학교 박사 (광고학)
교육경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겸임교수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외래교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교육원 전임강사
인천가톨릭대학교, 영남대학교, 국민대학교 강사
실무경력 덴츠코리아 제작 총괄 (Head of Creative)
이노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대홍기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일기획 AE, 카피라이터
연구활동 디지털 융합시대 광고와 PR의 이론과 실제(2018, 학지사 공저)
광고소구, 관여도, 설득지식에 따른 동영상 네이티브 광고효과연구(2017)
웹툰의 광고크리에이티브 활용(2017)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에 관한 사례연구(2015)
디지털 영상부문 신설에 따른 부산국제광고제 활성화 방안(2015)
광고아이디어 확장의 역할에 관한 고찰(2014)
인터넷배너광고에 있어서 텍스트의 표현에 관한 연구(2002)
작품활동 및 수상실적 삼성그룹, 서울우유, 네이버, 기아자동차, 토요타자동차,
동서식품, 소망화장품, 언더아머, 불스원, 쿠쿠, 롯데캐슬,
비비안, 대신증권 등의 광고캠페인 다수

2015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수상
2014 애드페스트(ADFEST) 국제광고제 동상 수상
2014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 프로모션 2개부문 대상 수상
2013 스파익스아시아(Spikes Aisa) 국제광고제 동상 수상
2013 부산국제광고제(ADSTARS) 은상, 동상 수상
2013 대한민국광고대상 디자인부문 대상 수상
대외활동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교육원 교육자문위원(2015~ )
서울시 디자인 심의위원회 위원(201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광고심의위원(2015~2016)
부산국제광고제 ADSTARS 심사위원(2009)
대한민국광고대상 본심 심의위원(2014)
광고PR실학회 산학이사(2019, 2015, 2014)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원 

한국광고PR실학회 산학이사